[지금이뉴스] "수백만 대 양산 계획" 머스크의 야심작, 이렇게 발전했다

[지금이뉴스] "수백만 대 양산 계획" 머스크의 야심작, 이렇게 발전했다

2024.02.26. 오전 11:0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테슬라의 휴머노이드 로봇 '옵티머스'가 사람처럼 걸어 다닐 수 있을 정도로 진화했습니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는 지난 24일 자신의 엑스(X·옛 트위터)에 '옵티머스'가 걸어 다니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1분 18초 분량의 동영상에는 사람의 모습을 닮은 이 휴머노이드 로봇이 사람처럼 두 발로 연구실을 걸어 다니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약간은 엉거주춤한 듯한 자세이지만, 이 로봇은 사람에 의지하거나 넘어지지 않고 부드럽게 혼자서 걸어 다녔습니다.

머스크는 이 영상에 대한 특별한 언급 없이 "연구실을 거닐고 있는 옵티머스"(Optimus strolling around the lab)는 제목만 올렸습니다.

이번 옵티머스 영상은 지난달 16일에 이어 한 달여 만입니다.

테슬라는 2021년 휴머노이드 로봇 개발에 착수한다는 계획을 처음 발표한 뒤 2022년 9월 말 옵티머스 시제품을 공개한 바 있습니다.

머스크는 당시 '테슬라 AI 데이' 행사를 열고 옵티머스 시제품을 선보이면서 "로봇이 풍요로운 미래, 빈곤이 없는 미래를 만들 것"이라고 장담했습니다.

그는 "옵티머스를 성능이 매우 우수한 로봇으로 만들고 수백만 대를 양산할 것"이라며 3∼5년 이내에 2만달러(약 2천600만원) 이하로 주문받을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AI앵커 : Y-GO
자막편집 : 정의진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