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균안, 유흥업소 여성과 불륜? "팬들한텐 아내로 소개" [Y녹취록]

나균안, 유흥업소 여성과 불륜? "팬들한텐 아내로 소개" [Y녹취록]

2024.02.29. 오후 12:19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엄지민 앵커
■ 출연 : 이웅혁 건국대 경찰학과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라이브]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프로야구 롯데의 나균안 선수의 사생활 논란이 관심인데. 아내가 일단 나균안 선수의 외도 의혹을 폭로했습니다. 그리고 나균안 선수 측에서는 부정하고 있습니다. 사실이 아니다. 그리고 법적인 대응 진행 중이다, 이렇게 밝혔는데. 어떤 일이 있던 겁니까?

◆이웅혁> 나균안 선수는 아마 프로야구 팬들 입장에서는 다 아는 유명한 선수라고 볼 수 있죠. 왜냐하면 원래 포수 출신이었다고 투수로 전환을 해서 나름대로 여러 가지 역할도 하고 더군다나 아시안게임에도 참가했던 그런 사람인데 결국 문제의 발단이 됐던 것은 외도와 관련된 그런 상황이 팬이 목격을 한 것입니다. 팬이 목격을 했는데 상당히 다정하고 그런 모습에서 부럽다, 이렇게 다정할 수 있느냐라고 하는 취지로 나 선수의 부인에게 직접 DM, 메시지를 보낸 거죠. 정말 부럽다고 하는 그런 취지로. 그런데 정작 메시지를 받은 나균안 선수 선수의 부인 입장에서는 당사자가 아니잖아요. 그래서 내가 아니다라고 일단 그게 문제가 시작이 되었고. 이후에 관련된 여러 가지 외도의 증거를 이 나 선수 부인이 확보했던 거죠. 사진에 관한 것이라든가 또 문자에 관한 것이라든가 등등이 불거져서 결국은 외도에 관한 논란이 지금 진행 중인 것이고 또 이 건 이후에 부인이 이렇게 폭로하고 나서 또 가정폭력도 행사해서 정신도 잃었던 적이 있다. 이러한 소위 말해서 서로 간에 폭로전으로 나가고 있습니다. 나 선수 입장에서는 이것이 전혀 사실이 아니다. 모든 것을 부인하고 있는 것 같고요. 어쨌든 이런 것이 계기가 돼서 이혼 절차가 진행 중인 것으로 이렇게 요약할 수 있겠죠.

◇앵커> 나균안 선수 팬 측에서 제공한 그런 사진 같은 것을 가지고 증거로 제시하고 있고요. 부인이 지금 가정폭력도 주장하고 있어요. 다툼 당시에 밀쳐서 구급차가 왔다, 이런 얘기도 하더라고요.

◆이웅혁> 외도의 문제와 가정폭력의 문제는 상당히 좀 별개의 문제로... 왜냐하면 오히려 가정폭력의 문제가 나 선수의 여러 가지 신상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죠. 왜냐하면 외도 같은 경우 도덕적으로 비난을 받아야 할 마땅한 부분인 것은 분명한데 개인적인 사생활의 문제이기 때문에 롯데 구단 측에서도 이것을 근거로 해서 일정한 징계라든가 그런 조치를 하는 데는 한계가 있습니다. 그런데 가정폭력 같은 경우에는 형사처분도 받을 수 있는 것이고요. 그럼 그것을 근거로 해서 여러 가지 제명이라든가 또는 계약과 관련된 이런 조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어쨌든 궤를 달리하는 그런 것인데 중요한 것은 프로야구 선수가 팬의 기대와 꿈을 먹고서 생활하고 그것에 힘이 돼서 하나의 공적 인물로서 행동하는 그런 직업군인데. 어쨌든 형사적 처분을 받는 가정폭력이든 또는 그렇지 않고 물론 민사적인 책임도 있겠죠. 이와 같은 물의를 야기시켰다는 점에서는 상당히 안타까운 대목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앵커> 알겠습니다. 오늘 이웅혁 교수와 함께 여러 가지 사건 사고들 짚어봤습니다. 고맙습니다.


대담 발췌 : 이미영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유튜브 구독자 450만 달성 축하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