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이 뚫렸다...'필로폰' 경기 시화·인천에서 다량 검출 [Y녹취록]

전국이 뚫렸다...'필로폰' 경기 시화·인천에서 다량 검출 [Y녹취록]

2024.05.30. 오전 09:4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윤재희 앵커
■ 출연 : 김희준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UP]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식약처의 조사 결과를 보니까 필로폰 같은 경우에는 매년 전국의 하수처리장에서 검출된 것으로 나왔는데 아무래도 가장 잘 알려진 만큼 널리 퍼져 있다, 이런 의미로 볼 수 있겠죠?

◆김희준> 마약의 종류가 굉장히 다양해지고는 있지만 여전히 필로폰이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유통이 되고 사용되고 있는 마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에 하수처리장 역학조사에서도 모든 곳에서 필로폰 성분이 검출됐고요. 기타 엑스터시라든가 코카인 같은 것은 여러 군데는 아니고, 모든 곳에는 아니고 몇 곳에서 검출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앵커> 필로폰은 경기 시화 그리고 인천 지역에서 검출량이 가장 많은 것으로 추정이 되고 있는데 어떤 특별한 이유가 있을까요?

◆김희준> 원래 필로폰이라는 것이 각성제거든요. 그래서 일제 시대 때 나가이 나가요시라는 교수가 처음으로 만들었는데 원래는 공장이라든지 군수공장 같은 곳에서 근로자들을 밤새워서 일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만든 마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천이라든가 시화공단 이런 곳은 아무래도 공단 지역이고 근로자들이 많거든요. 특히 외국인 근로자들이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 지역에서 보다 많은 양이 검출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 마약류로 인해 말하기 어려운 고민이 있거나 주변에 어려움을 겪는 가족·지인이 있을 경우 24시간 마약류 중독 상담 전화 ☎1342, 중독재활 상담 전화 ☎02-2679-0436~7 등에서 전문가의 상담을 받을 수 있습니다.


대담 발췌: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2024 YTN 서울투어마라톤 (2024년 10월 5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