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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에서 자동차 수요가 감소하자 제조업체들이 판매를 늘리기 위해 가격할인과 할부금융 금리 인하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전기차의 경우 할인 폭이 더 큽니다.
6월 신차 판매 시 제공된 평균 인센티브 패키지가 작년 대비 53% 증가했으며, 현대자동차, GM, 폭스바겐 등이 가격 인하와 현금 보상, 할부 금리 인하 등의 지원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JD 파워에 따르면 권장 소비자가격 이상으로 판매된 신차 비율이 16.9%로 작년보다 줄었고, 6월 신차와 중고차 가격이 각각 0.4%, 1.5% 하락했습니다.
미국 소비자 지출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자동차 및 부품 지출은 20% 감소했습니다.
4년 할부 금리는 연 8.65%로 높아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를 미루고 있으며, 전기차의 가격 인하 폭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 큽니다.
특히, 전기차 판매 가격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평균 1,500달러 비싸지만 1년 전보다 가격 차이가 많이 줄었고, 일부 전기차 모델은 내연기관 모델보다 더 저렴합니다.
전기차 할인 경쟁으로 인해 업체들의 수익성은 떨어졌으며, 테슬라의 2분기 순익은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특히 전기차의 경우 할인 폭이 더 큽니다.
6월 신차 판매 시 제공된 평균 인센티브 패키지가 작년 대비 53% 증가했으며, 현대자동차, GM, 폭스바겐 등이 가격 인하와 현금 보상, 할부 금리 인하 등의 지원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JD 파워에 따르면 권장 소비자가격 이상으로 판매된 신차 비율이 16.9%로 작년보다 줄었고, 6월 신차와 중고차 가격이 각각 0.4%, 1.5% 하락했습니다.
미국 소비자 지출은 높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지만 자동차 및 부품 지출은 20% 감소했습니다.
4년 할부 금리는 연 8.65%로 높아 소비자들이 자동차 구매를 미루고 있으며, 전기차의 가격 인하 폭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더 큽니다.
특히, 전기차 판매 가격이 내연기관 차량보다 평균 1,500달러 비싸지만 1년 전보다 가격 차이가 많이 줄었고, 일부 전기차 모델은 내연기관 모델보다 더 저렴합니다.
전기차 할인 경쟁으로 인해 업체들의 수익성은 떨어졌으며, 테슬라의 2분기 순익은 5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습니다.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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