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우글우글' 화장실에 기이한 장면...中, 야심찬 대책에도 '폭망'

[자막뉴스] '우글우글' 화장실에 기이한 장면...中, 야심찬 대책에도 '폭망'

2024.10.14. 오전 08:17.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젊은이들이 바닥에 쭈그려 앉아 스마트폰을 보거나, 돗자리 또는 침낭을 펴고 쪽잠을 청합니다.

지난 국경절 연휴 중국 유명 관광지 황산에 있는 공중 화장실 풍경입니다.

중국 당국의 소비장려에도 10만 원 남짓의 숙박비를 아끼려는 여행객들이 몰려든 겁니다.

[황산 풍경구 안내방송 : 관광지 내 기온 차가 큽니다. 숙소를 예약하지 않은 여행객들은 하산해주시기 바랍니다. 화장실은 숙박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중국의 9월 소비자물가지수(CPI)도 0.4% 상승에 그쳐, 디플레이션 우려가 여전합니다.

이른바 '9·24 통화 정책' 발표 직후 30% 안팎 '수직상승'했던 중화권 증시마저 꺾였습니다.

국경절 연휴가 끝난 뒤 발표된 38조 원 규모의 부양책에 대한 시장의 실망감이 반영된 겁니다.

그러자, 재정적자를 늘려서라도 지방 부채를 덜고, 저소득층 보조금을 주겠단 추가 대책이 나왔습니다.

미분양 주택 해소를 위해 지방정부 특별채권 발행도 허가하기로 했습니다.

[란포안 / 중국 재정부장 : 중앙 예산은 여전히 부채를 늘리고 적자를 늘릴 수 있는 충분한 여지가 있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인 적자 확대 규모나 채권 발행 액수는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이달 말, 재정 적자 인상 비율을 결정할 전인대 상무위원회에 이목이 쏠리는 이유입니다.

베이징에서 YTN 강정규입니다.

영상편집ㅣ송보현
디자인ㅣ이나영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