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워도 다시 한번' 계속 먹더니...'불닭' 결국 일냈다 [지금이뉴스]

'매워도 다시 한번' 계속 먹더니...'불닭' 결국 일냈다 [지금이뉴스]

2025.01.16. 오후 10:3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삼양식품이 미국 알파 세대(2010년 초반~2020년 중반생)가 선호하는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됐습니다.

16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누머레이터(Numerator)는 지난해 알파세대가 선호한 브랜드 1위로 '삼양(Samyang)'을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미국의 대형 리서치 기업인 누머레이터는 100만 명 이상의 패널을 기반으로 소비자 조사 분석을 하고 있습니다.

△가구 침투율 △매출 성장률 △소셜 버즈량 등을 토대로 순위를 책정합니다.

삼양식품은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마케팅을 중심으로 알파 세대에게 미치는 영향이 큰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누머레이터는 "삼양은 틱톡의 '불닭 챌린지' 바이럴 효과에 힘입어 멜린다(핫소스), 후이퐁푸드(스리라차소스)와 함께 상위권에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삼양식품은 누머레이터의 '가장 빠르게 성장한 브랜드' 부문 조사에선 4위에 안착했습니다.

삼양식품의 미국법인 삼양아메리카는 지난해 1~3분기 기준 전년 대비 126% 증가한 1억 9천만 달러(약 2,800억 원)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3분기 매출 만으로 2023년 전체 매출(약 1,600억 원)을 넘어섰습니다.

불닭볶음면이 확산한 데엔 소셜미디어(SNS) 전략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특히 지난 해 5월 생일 선물로 까르보불닭볶음면을 받고 감격해 우는 소녀의 영상이 틱톡에서 조회수 1억 회를 넘자, 삼양식품 측이 직접 집을 찾아가 선물을 전달하는 깜짝 파티를 열어준 것이 대표적입니다.

또 덴마크 리콜 조치 해제 이후 연 '불닭 스파이시 페리 파티', 세계 5개 도시에서 약 4만여 명이 참여한 '스플래시 불닭' 캠페인 등도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소비자와 함께 소통하는 마케팅 전략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글로벌 알파 세대의 자발적인 확산으로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디지털뉴스팀 기자ㅣ이유나
AI 앵커ㅣY-GO
자막편집 | 이 선

#지금이뉴스

YTN 이유나 (lyn@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