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막뉴스] 트럼프 갈망하는 산업 꺼낸다...한국이 준비하는 '비장의 카드'

[자막뉴스] 트럼프 갈망하는 산업 꺼낸다...한국이 준비하는 '비장의 카드'

2025.02.27. 오전 11:06.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안덕근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관세 폭탄에 대응하기 위해 2박 3일 미국 출장길에 올랐습니다.

트럼프 2기 행정부 출범 이후 장관급 인사로는 첫 공식 방문으로 어깨가 무겁습니다.

[안덕근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최대한 우리 기업들을 보호할 수 있는 방향을 협의할 수 있도록 이번에 가서 논의할 계획입니다.]

안 장관은 미국에서 하워드 러트닉 상무부 장관 등 무역·통상 관련 고위급 인사와 면담할 예정입니다.

이 자리에서 관세 면제를 적극적으로 요청하며 대미 투자 카드를 꺼낼 것으로 보입니다.

방미길에 오르기 전 현대차 등 재계 관계자들과 만나 중장기 투자 방향과 공동 대응 방안도 논의했습니다.

안 장관은 최근 러트닉 장관이 한국 기업인들에게 투자 기준으로 '10억 달러'를 언급한 데 대해서는 충분히 맞출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안덕근 /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 우리 기업들이 그동안 투자한 것도 있고 앞으로 투자할 부분에 있어서 충분히 그것을 맞출 수 있는 부분이 많이 있어서….]

안 장관은 미국이 필요로 하는 조선과 에너지 등 산업 협력을 또 다른 협상 카드로 꺼낼 계획입니다.

다만 협상이 단번에 끝날 수 없는 만큼 이번 만남에서 서로의 요구 사항을 확인하고 이후 협상의 물꼬를 트는 데 주력할 방침입니다.

탄핵 정국으로 다른 나라보다 한발 늦게 시작되는 대미 관세 협상.

사흘간 일정 뒤 안 장관이 들고올 첫 협상 결과에 관심이 쏠립니다.

YTN 최아영입니다.

촬영기자ㅣ권석재
자막뉴스ㅣ이 선

#YTN자막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