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막대한 위약금 문제 컸을 것"...김수현 입장 발표 두고 법조계 의견 [Y녹취록]

"막대한 위약금 문제 컸을 것"...김수현 입장 발표 두고 법조계 의견 [Y녹취록]

2025.03.31. 오후 1:2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김선영 앵커, 정지웅 앵커
■ 출연 : 양지민 변호사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NOW]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오늘 김수현 씨가 처음으로 직접 나와서 입장을 밝히는 건데 어떤 태도로 어떤 메시지를 전하느냐도 상당히 중요하잖아요. 어떤 내용이 담기는 게 좋을까요?

◆양지민> 그럼에도 불구하고 유족 측에서 증거를 여러 가지 제시를 했지만 미성년자에 대한 교제는 연예인 입장에서 쉽게 인정하기는 힘들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본인의 불찰이라든지 본인이 처음에 연애 사실을 부인했다라는 그러한 부분에 대해서 일부분 입장 표명이 있게 될 것으로 보이고요. 그리고 더불어서 김새론 씨에 대해서 소속사 측에서 7억 원을 갚아라라고 한 부분이 너무 과도한 거 아니냐는 측면이기 때문에 이번 기자회견 내지는 이번 발표가 미성년자 교제보다는 실제 채무 관계로 초점이 맞춰지게 될 가능성이 있겠고요. 김수현 씨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본인이 막대한 위약금이라든지 광고적으로 보는 금전적 손해라든지 이런 것들을 빨리 정리하기 위해서라도 대중 앞에 서야 되겠다라는 결심을 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앵커> 끝으로 간략하게요. 이 논란을 폭로한 유튜브 채널에서 진정 어린 사과가 안 나오면 동영상 폭로하겠다, 이런 것과 관련해서 김수현 씨 측에서는 이거 협박죄 아니냐, 이렇게 고발한 상태잖아요. 이건 혐의가 성립될 거라고 보십니까?

◆양지민> 협박의 가능성이 있어 보입니다. 협박이라는 것은 대상자를 특정을 해서 내가 어떠한 공포심이라든지 외포심을 일으킬 만한 발언을 하는 그러한 일체 행위가 포함되는 것인데 어떠한 영상이 있다, 김새론 씨와의 은밀한 영상이 있다라고 해서 만약에 이러한 디즈니플러스에서 찍은 영화를 공개를 해버리면 우리도 같이 영상 공개하겠다는 것은 연예인 입장에서 충분히 협박으로 느낄, 공포심을 느낄 만한 부분이 있다고 보이고요. 이 부분에 대해서 협박 혐의, 모자이크 처리를 하긴 했지만 사진을 공개했기 때문에 성폭력특례법 여지도 있습니다.


대담 발췌 : 이선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