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모닝경제] 애플, 트럼프 관세 핵폭탄 직격타...역대급 주가 하락 [Y녹취록]

[굿모닝경제] 애플, 트럼프 관세 핵폭탄 직격타...역대급 주가 하락 [Y녹취록]

2025.04.08. 오전 08:55.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 진행 : 조태현 앵커, 조예진 앵커
■ 출연 : 이윤수 서강대학교 경제학부 교수

* 아래 텍스트는 실제 방송 내용과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보다 정확한 내용은 방송으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인용 시 [YTN 뉴스START]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

◇앵커> 경기침체 강도가 문제될 수 있을 텐데요. 그러다 보니까 뉴욕증시가 굉장히 예민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지난주에 시가총액 1경 원이 증발했어요. 간밤에는 엄청나게 요동쳤는데 어떻게 마무리됐습니까?

◆이윤수> 중간에 뉴스에도 나왔지만 90일간 관세를 멈출 것이라는 가짜뉴스가 됐는데, 사실 완전히 가짜뉴스는 아니었던 게 빌 에크먼이라는 람이 유명한 헤지펀드 매니저고요. 트럼프의 지지자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트럼프가 됐을 때 굉장히 호의적인 발언을 많이 했었던 사람인데. 그분이 시장에서 당연히 피해를 봤을 거고요. 그런데 했던 얘기가, 지금 경제핵전쟁이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상황에서는 아무도 투자를 안 할 거고 이런 것들을 고려하면 트럼프가 관세정책을 90일 정도 유예해도 자기는 전혀 놀라지 않겠다고 표현한 건데. 빌 에크먼이 한 얘기고, 그러다 보니까 시장에서 그럴 가능성이 있다고 얘기했지만 아마 그게 실제로 그걸 고려하고 있다는 루머가 돌면서 한때 다우가 800포인트 상승했습니다. 그런데 다시 414포인트 하락해서 굉장히 변동성을 보이면서 결국은 S&P 500은 1.3% 하락했고 이게 심각해진 거는 두 거래일 동안 10% 넘게 하락하면서 베어마켓이라고 하는 약세장 진입 가능성을 높였다는 것에서 주의깊게 볼 필요가 있고요. 다우존스 같은 경우도 잠깐 상승했지만 하락을 했고 나스닥 기술주 중심으로 하락을 했는데 특히 애플 같은 경우 지난 두 거래일 동안 주가가 15.9% 하락했는데 애플이 아시다시피 미국에서 디자인은 하지만 생산은 중국 등 다른 해외에서 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 같은 경우 가격이 올라가는 게 불가피합니다. 그래서 이런 관세전쟁으로 애플과 같은 제품은 타격을 받을 것이다라는 예측 아래 주가가 유난히 더 많이 빠진 것 같습니다.



대담 발췌 : 이은비 디지털뉴스팀 에디터

#Y녹취록



※ '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
[카카오톡] YTN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02-398-8585
[메일] social@ytn.co.kr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