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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 국민의 절반은 한 달 생활비 부족을 우려해 샴푸나 샤워젤 등 위생용품 소비를 줄이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4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IFOP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49%는 한 달 생활비가 바닥날까 걱정한다고 응답했으며, 41%는 빈곤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불안을 드러냈습니다.
21%는 식량 구입을 위해 자선 단체에 의지해야 할 수도 있다고 답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경제적 불안이 정점에 달한 지난해 조사 결과에 비하면 다소 나아졌지만 여전히 주머니 사정에 대한 우려가 큰 셈입니다.
생활비 부족 우려는 위생용품 소비 감소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47%는 현재의 경제 상황이 위생용품 소비를 제한하거나 줄이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17%는 식료품과 위생용품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화장품 소비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응답자의 33%는 메이크업 제품을, 27%는 염색약을, 24%는 보습 제품을 포기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따라 여성 10명 중 3~4명은 화장이나 염색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위생용품을 포기하는 이도 적지 않습니다.
프랑스인 10명 중 1명이 기본적인 위생용품 구매를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9%는 샴푸를 안 산다고 답했고, 8%는 치약이나 샤워젤을 포기했습니다.
칫솔 교체를 줄이거나(24%), 화장지 사용을 아끼거나(22%), 머리를 덜 감는다는 응답(15%)도 이어졌습니다.
또한 32%는 세탁 횟수를 줄여 옷을 더 오래 입고, 21%는 세제를 줄이거나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IFOP은 “경제적 취약성과 위생 빈곤이 일부 개선됐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못 미친다”며 “위생 빈곤은 더 이상 취약 계층에만 국한되지 않고 청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14일(현지시간) 여론조사기관 IFOP에 따르면 프랑스인의 49%는 한 달 생활비가 바닥날까 걱정한다고 응답했으며, 41%는 빈곤 상태에 빠질 수 있다는 불안을 드러냈습니다.
21%는 식량 구입을 위해 자선 단체에 의지해야 할 수도 있다고 답했습니다.
인플레이션 등의 영향으로 경제적 불안이 정점에 달한 지난해 조사 결과에 비하면 다소 나아졌지만 여전히 주머니 사정에 대한 우려가 큰 셈입니다.
생활비 부족 우려는 위생용품 소비 감소로 이어지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응답자의 47%는 현재의 경제 상황이 위생용품 소비를 제한하거나 줄이도록 유도하고 있다고 답했습니다.
또 17%는 식료품과 위생용품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상황을 경험한 적이 있다고 답했습니다.
특히 화장품 소비가 크게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여성 응답자의 33%는 메이크업 제품을, 27%는 염색약을, 24%는 보습 제품을 포기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이에 따라 여성 10명 중 3~4명은 화장이나 염색을 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위생용품을 포기하는 이도 적지 않습니다.
프랑스인 10명 중 1명이 기본적인 위생용품 구매를 중단한 것으로 나타났는데 9%는 샴푸를 안 산다고 답했고, 8%는 치약이나 샤워젤을 포기했습니다.
칫솔 교체를 줄이거나(24%), 화장지 사용을 아끼거나(22%), 머리를 덜 감는다는 응답(15%)도 이어졌습니다.
또한 32%는 세탁 횟수를 줄여 옷을 더 오래 입고, 21%는 세제를 줄이거나 사용하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IFOP은 “경제적 취약성과 위생 빈곤이 일부 개선됐지만 여전히 코로나19 이전 수준에 못 미친다”며 “위생 빈곤은 더 이상 취약 계층에만 국한되지 않고 청년층까지 확대되고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제작 | 이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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