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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입자 정보 해킹 대책으로 무상 유심 교체를 진행 중인 SK텔레콤이 재고 부족 등 난항을 해결하기 위해 다음 달 중순쯤 `유심 포맷(초기화)`을 적용하겠다고 29일 밝혔습니다.
SK텔레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유심 재고 부족, 로밍 이용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네트워크인프라센터 등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유심 소프트웨어 변경(유심 포맷) 방식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입자 유심 유출 사건이 일어나자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권유와 함께 전날부터 무료로 유심을 바꿔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매장에 긴 대기 줄이 늘어서고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소비자 불만이 높아졌습니다.
또, 이 회사의 유심 보유분이 이달 100만개, 다음 달 500만개가량으로 알뜰폰 포함 전체 가입자 2천500만명 유심을 대체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지며 유심 교체 방안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SK텔레콤도 "유심 재고가 수요에 비해 부족하고 교체 처리 시 소요되는 시간 등 문제로 하루 교체 물량에 한계가 있다"는 현실 인식을 내놨습니다.
SK텔레콤은 물리적 유심 교체를 해결하는 방안 중 하나가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 포맷`이라며 소프트웨어 변경에 의한 포맷 작업이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 물리적 유심 교체에 수반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소요 시간도 줄어든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유심 포맷 역시 이용자가 매장을 방문해 유심 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지금이뉴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SK텔레콤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유심 재고 부족, 로밍 이용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네트워크인프라센터 등 개발 역량을 총동원해 유심 소프트웨어 변경(유심 포맷) 방식을 개발 중"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 회사는 가입자 유심 유출 사건이 일어나자 유심 보호 서비스 가입 권유와 함께 전날부터 무료로 유심을 바꿔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용자가 한꺼번에 몰리면서 매장에 긴 대기 줄이 늘어서고 온라인 예약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으며 소비자 불만이 높아졌습니다.
또, 이 회사의 유심 보유분이 이달 100만개, 다음 달 500만개가량으로 알뜰폰 포함 전체 가입자 2천500만명 유심을 대체하기에 턱없이 부족한 것으로 알려지며 유심 교체 방안 실효성에 의문이 제기됐습니다.
SK텔레콤도 "유심 재고가 수요에 비해 부족하고 교체 처리 시 소요되는 시간 등 문제로 하루 교체 물량에 한계가 있다"는 현실 인식을 내놨습니다.
SK텔레콤은 물리적 유심 교체를 해결하는 방안 중 하나가 유심 소프트웨어를 변경하는 `유심 포맷`이라며 소프트웨어 변경에 의한 포맷 작업이 교체에 준하는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 앱 재설정 및 데이터 백업 등 물리적 유심 교체에 수반되는 불편이 최소화되고 소요 시간도 줄어든다고 덧붙였습니다.
다만, 유심 포맷 역시 이용자가 매장을 방문해 유심 변경과 관련한 시스템 매칭 작업을 거쳐야 합니다.
AI 앵커ㅣY-GO
제작 | 이 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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