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렁큰타이거·RM 'Timeless', 1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드렁큰타이거·RM 'Timeless', 1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2018.11.15. 오후 2:43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드렁큰타이거·RM 'Timeless', 18개국 아이튠즈 차트 1위
AD
'한국 힙합 레전드' 드렁큰타이거와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의 리더 RM이 함께 만든 곡이 전세계 차트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월드 와이드 아이튠즈 차트에 따르면, 드렁큰타이거가 14일 발매한 정규 10집의 수록곡 '타임리스'(Timeless)는 스웨덴, 이집트, 루마니아, 이스라엘, 핀란드, 사우디 아라비아, 폴란드, 필리핀, 페루 등 18개국 아이튠즈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외에도 아이튠즈 K-팝 차트 1위와 더불어 미국 아이튠즈 힙합차트 1위 등에 오르는 등 40개국 차트 탑10에 오르는 기록을 세웠다. 이는 레이디가가, 아리아나 그란데, 트래비스 스캇 등 팝스타 등의 신보를 제친 기록이라 더욱 특별하다.

'Timeless'는 드렁큰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방탄소년단 RM이 랩피처링을 맡은 곡이다. 두 사람이 함께 곡을 만들었다는 소식이 알려지자 많은 음악팬들이 음원 공개 전부터 높은 관심을 보여왔고, 이 관심은 차트에 고스란히 반영됐다.

지난 14일 진행된 음감회에서 드렁큰타이거는 RM과의 작업에 대해 "성적에 상관없이 우리가 정말 좋아하는 걸 해보자는 마음으로 작업했다"며 "스케줄이 바쁜 가운데서도 흔쾌히 함께 해줬다. 워낙 음악과 힙합에 빠져있고, 잘하는 친구"라고 극찬했다.

한편 'Timeless'가 수록된 이번 앨범은 드렁큰타이거의 20년 활동에 마침표를 찍는 마지막 앨범이다. 타이거JK는 "제가 할 수 없는 표현들이 많이 늘어났다. 드렁큰타이거는 타임캡슐에 넣어놔야 하는 시간이 온 것 같다"고 활동 종료를 결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드렁큰타이거의 마지막 앨범에는 방탄소년단의 RM을 비롯해 세븐틴의 버논 등 실력파 K팝 아이돌은 물론 도끼, 가리온 메타, 슈퍼비, 면도, QM, 테이크원, 김종국, 은지원, 데프콘, 하하 등 각 장르에서 실력을 인정받는 많은 선후배 동료 뮤지션들이 참여했다.

드렁큰타이거는 음반 발매와 동시에, 내년까지 장기 프로모션에 돌입한다. 타이틀곡 '끄덕이는 노래'는 타이거JK와 오랜 기간 호흡해온 힙합씬 실력파 프로듀서 랍티미스트의 곡으로, 그만의 붐뱁 사운드에 드렁큰타이거 고유의 음악색이 담긴 반가운 트랙이다.

YTN Star 강내리 기자 (nrk@ytnplus.co.kr)
[사진출처 = 필굿뮤직]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