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팬텀싱어#크로스오버계 아이돌...'김연아♥' 고우림 관심 집중

#서울대#팬텀싱어#크로스오버계 아이돌...'김연아♥' 고우림 관심 집중

2022.07.25. 오후 1:41.
댓글
글자크기설정
인쇄하기
AD
'피겨 퀸' 김연아 씨(32)가 10월 결혼을 발표한 가운데, 예비신랑 고우림 씨(27)에 관심이 쏠린다.

가수이자 성악가인 고우림 씨는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했으며 현재 동대학원 재학 중이다. 1990년 생인 김연아 씨보다 5세 연하인 1995년 생으로, 아직 군 복무를 마치지 않은 미필이다. 고 씨는 결혼 후 군에 입대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고 씨는 지난 2017년 방송된 JTBC 4중창 그룹 선발 오디션 '팬텀싱어2'에 출연하면서 대중에게 이름을 알렸다. 당시 대학생 신분으로 경력이 많지 않았지만, 호감형 외모와 부드러우면서도 묵직한 음색, 타고난 성악가적 기질을 보여주며 시청자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특히 후반부 급속한 실력 향상을 보여주며 주목받았고, 화학회사 연구원 출신 강형호 씨, 테너 조민규 씨, 뮤지컬배우 배두훈 씨와 함께 포레스텔라를 결성해 우승까지 거머쥐었다.

포레스텔라는 지난 2018년 3월 '에볼루션(Evolution)'으로 데뷔, 2집 ‘Mystique’(미스티크), 3집 ‘The Forestella’(더 포레스텔라)을 꾸준히 발표하며 '크로스오버계 아이돌'로 자리매김했다. 클래식에 국한하지 않고 다양한 곡을 재해석하며 대중에게 친근하게 다가갔다. 지난 5월에는 미니 1집 ‘The Beginning : World Tree’를 발매했으며, 6월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새로운 전국 투어를 개최했다.


방송 활동도 꾸준히 펼쳤다. 포레스텔라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에서 5연속 왕중왕전 우승이라는 역대급 기록을 세우고, 무패우승 신화로 화제를 낳았다. '열린음악회'에서도 세대를 아우르는 무대로 호응을 얻었다.

고우림 씨는 그룹 활동 뿐 아니라 솔로로서도 탄탄한 팬덤을 자랑한다. 지난 9~10일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단독 팬미팅 '고우림 : 부티크 (Ko Woorim : Boutique)'를 성황리 개최해 많은 팬과 소통한 바 있다.

소속사 측은 "결혼 후에도 고우림은 포레스텔라 멤버이자 성악가, 크로스오버 가수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고우림 씨와 김연아 씨는 지난 2018년 포레스텔라가 올댓스케이트 아이스쇼에서 축하무대를 한 것을 계기로 인연을 맺었으며, 3년 간 교제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25일 한 매체의 열애 보도 직후 10월 결혼을 공식 발표 했다.

[사진 = 비트인터렉티브 제공 / '팬텀싱어2', '불후의 명곡' 방송화면]

YTN star 최보란 (ran613@ytn.co.kr)

* YTN star에서는 연예인 및 연예계 종사자들과 관련된 제보를 받습니다.
ytnstar@ytn.co.kr로 언제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