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램 공급 및 머천다이징 |
- 시청자의 새로운 욕구를 창출하고 충족시키는 고품질의 프로그램 기획, 제작 - 다양한 정보, 해외 특집물 및 엔터테인먼트 요소 등을 발굴해 새로운 콘텐츠 제작 - 다양한 미디어에 맞는 ‘One-Source Multi-Use’의 장점을 살린 차별화 된 콘텐츠 제공 - 프로그램을 통한 전 세계 현지 마케팅, 공연, 이벤트 및 행사를 통한 수익 창출 - 전 세계 제작회사, 프리랜서 등과 전략적 제휴와 협조 하에 프로그램 관련 아이디어 발굴 및 공동제작 구입, 판매 등 추진 |
광고 사업 |
- 국내외 기업 중 해외동포를 소비자로 하는 모든 광고 제작 및 판매 - 국내외 기업의 세계를 향한 글로벌 광고효과 탁월 |
방송 사업 |
- 해외 동포방송사 프로그램 공급 - 해외 방송사 사업제휴 및 업무협력 - 재외동포관련 문화사업(동포관련 행사취재 등) - 리포터 모집 및 초청교육 등 지원 |
최대효과의 전세계 홍보 및 광고 |
- 2004년 이후 한국 방송사 중 최대 규모의 해외동포 시청자 확보 - 전 세계 700만명 재외동포 시청- 경쟁사 대비 뛰어난 광고효과와 저렴한 광고비용 - 중산층 이상의 동포대상 광고에 탁월한 광고효과 입증 - 2012년 재외동포 참정권과 관련 700만명 동포를 향한 유일한 매체 - 해외동포 의료관광객에 대한 홍보, 정보제공이 가능한 유일한 방송 |
양질의 프로그램 편성에 의한 다양한 시청자층 확보 |
- 재외동포들을 위해 뉴스, 엔터테인먼트 등 차별화 된 편성으로 다양한 시청자 확보 - 주 시청자층 : 20대 중반 이상의 경제력을 갖춘 시청자(남,여) - 세계 최초 24시간 실시간 한국어 방송에 의한 신속하고 유익한 정보전달로 높은 시청률 유지 - 전 세계 주요도시 방송국 및 호텔에 YTN 콘텐츠 제공에 의한 시청자 확보 |
국내 위성방송 중 세계 최대의 방송권역과 보도 콘텐츠의 우수성 |
- 3개의 IntelSat 위성으로 지구촌 방방곡곡을 방송권역으로 커버 - CNN과 같이 콘텐츠의 우수성으로 전 세계 중요채널 확보 유리 - 미국, 오세아니아, 중남미, 동남아 뿐만 아니라 유럽까지 방송 공급 |
보도채널로서의 높은 인지도 및 신뢰성 |
- 재외동포들에게 국내외의 각종 뉴스와 정보를 가장 신속,정확하게 전달함으로써 높은 신뢰도 확보 - 미국의 CNN과 같이 국내는 물론 전 세계 보도채널로서 시청자들에게 높은 인지도 확보 |
YTN 채널 분석 | - 오피니언 리더그룹을 포함한 직장인의 케이블TV 채널선호도 1위 - 1995년 개국이후 케이블TV 보도,정보,교양 분야 채널 중 시청률 1위 고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