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교육 후기
YTN PLUS 모바일PD | 배한올
최종수정: 2016년 11월 04일 금요일
다녀온 회사마다 차이는 있었지만 대체로 좋은 시간이었습니다. 먼저, 교육 프로그램을 담당해주신 김솔희 과장님과 서정호 팀장님께 감사드립니다.
먼저 첫날에는 네이버와 페이스북 코리아를 방문했습니다. 네이버의 기사 큐레이팅 시스템에 대해 새롭게 알게 된 것이 많아 흥미로웠습니다. 다만, TV캐스트 부서와의 연결지점을 알 수 없어 아쉬웠습니다. 페이스북의 사무실은 생각보다 작았지만, PT는 아주 훌륭했습니다. 페이스북이라는 플랫폼이 지향하는 방향을 알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둘째 날은 건국대 황용석 교수님의 ‘뉴미디어의 이해’라는 주제의 강의를 먼저 들었습니다.
디지털에서의 뉴스라는 소재로 시대의 흐름과 YTN의 위치를 알 수 있게 되어 좋았습니다. 기억에 남는 깔끔한 수업이었습니다. 황용석 교수님을 자주 모셨으면 하는 작은 바람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오후에 향한 곳은 피키캐스트였습니다. PT를 실무자가 해서 그런지 정보 전달이 원활하지는 않았습니다. 명쾌하지 않은 부분이 많았지만, 인력의 활용에 대한 부분은 배울 점이 있었습니다.
셋째 날은 오전에 유튜브 교육을 받았습니다. 글로벌 영상 콘텐츠 시장에 대한 비전은 제시했으나, YTN과 배합하기는 어려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오후에는 구글로 향했습니다. 구글에서 받은 검색 교육은 확실히 실무에는 도움이 되었지만, 구글에 기대하는 교육과는 방향이 달라 아쉬웠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번 교육을 통해 ‘YTN PLUS’에 맞는 ‘디지털 직무 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필요성을 더 크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사진 : YTN PLUS 서정호 팀장 hoseo@yt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