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영세, 최상목 대행 접견…탄핵정국 수습책 논의 주목

현장생중계
현장생중계
2025.01.13. 오전 11:00
글자크기설정
[앵커]
국민의힘 권영세 비상대책위원장이 국회를 찾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을 접견했습니다.

비상계엄 사태와 탄핵정국 속 경제·민생 혼란 최소화 방안과 함께, 야권이 재발의한 내란 특검법을 놓고 논의가 오갔을지 주목되는데요.

조금 전, 두 사람 발언 내용 직접 들어보겠습니다.

[최상목 / 대통령 권한대행]
먼저 국가적 위기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비상대책위원장을 맡으신 우리 권영세 위원장님의 경륜과 리더십에 대해서 국민적 기대가 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당면한 정치적 불확실성 그리고 민생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일주일 남은 미국의 신정부 출범에 우리가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야정이 함께 힘을 모아야 됩니다.

그래서 위원장님께서 잘 이끌어주시기를 기대합니다. 무엇보다도 민생과 경제 그리고 통상 분야에 있어서는 여야정이 함께 참여하는 그런 국정협의회가 활성화되기를 희망합니다.

그래서 이를 통해서 지금 국회에 아직도 계류되어 있는 그런 민생 관련 법안들, 예를 들면 조세특례제한법이라든지 그다음에 반도체특별법, 전력망법, 이런 것들이 빨리 조속히 통과됐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고요.

그다음에 지금 현재 진행되고 있는 체포영장 집행과 관련해서 어떠한 상황에서도 시민이 다치시거나 물리적 충돌로 인한 불상사가 있어서는 안 됩니다. 저도 관계기관에 여러 차례 당부를 하고 있습니다마는 국회 차원에서 노력을 부탁드리고요.

그다음에 여야가 지금 논의가 예정돼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마는 특검법안 관련해서도 위헌적 요소가 없는 특검법안을 여야가 함께 마련해 주시기를 부탁드리고 그런 과정에서 우리 위원장님이 리더십을 발의해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민생이 어렵습니다. 그렇지만 정부는 모든 부처가 원팀이 돼서 민생과 국정안정을 위해서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여야도 함께 뜻을 모아주시고 그다음에 위원장님의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요청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권영세 /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