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라면, '14억' 인도 소비자 사로잡은 비결은?

글로벌 NO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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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9.29. 오후 7: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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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14억 인구' 인도 시장에 한국 라면 열풍이 불고 있습니다.

한류 인기에 힘입어 한국 라면에 대한 호기심이 커진 데다, 매운맛에 익숙한 인도 음식 문화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분석인데요.

한국 라면 인기가 높아지면서 인도 소비자들의 기호를 접목한 새로운 K-라면까지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뉴델리 김성미 리포터가 전해드립니다.

[기자]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게 끓여낸 라면, 젓가락으로 한입 가득 넣어봅니다.

지난해 중국과 인도네시아에 이어 라면 소비량 3위를 기록한 인도에서 K-라면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영화 '기생충' 등 K-콘텐츠를 통해 잘 알려진 데다 매운맛을 선호하는 인도 음식문화도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습니다.

[데볼린 바랄 / 인도 뉴델리 : 저는 매운 음식을 먹는 것을 정말 좋아해요. 한국 라면의 맵기는 저에게 딱 맞아요.]

[딥쉬카 / 인도 뉴델리 : 너무 맵지 않아요. 매운 음식을 좋아해요. 그대로가 좋아요. 저는 라면을 통해 한국의 바이브를 느낀다고 생각해요. 라면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음식이에요.]

[우수미 / 한식 카페 이사 : 특제 소스를 해서 조금 더 맵고 이렇게 제공을 하고 있는데도 조금 더 매웠으면 좋겠다. 소스를 좀 더 요구하시는 분도 있고 매운맛을 인도분들도 아주 사랑하시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