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처INSIDE] "넷플릭스 없인 못 산다?"...OTT가 바꾼 콘텐츠 산업
컬처INSIDE
2024.05.18. 오후 7:31
[앵커]
여러분께서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를 몇 개나 구독하고 계십니까?
안 보는 사람을 찾기 어려울 정도로 OTT가 우리 삶 깊숙이 들어오면서 콘텐츠 생태계 변화까지 만들었는데요.
OTT가 바꾼 콘텐츠 산업의 명암, 김승환 기자가 정리해드립니다.
[기자]
30대 직장인 설세훈 씨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OTT를 4개나 구독하고 있습니다.
서비스마다 재밌는 콘텐츠 종류가 달라 하나씩 추가하다 보니, 콘텐츠 소비 방식도 이전과 달라졌습니다.
[설세훈 / 30대 직장인 : (실시간) TV를 안 보는 거 같아요. 4개 정도를 구독하면은 웬만한 드라마나 예능은 다 OTT에 있어서…]
스마트TV로 OTT부터 (켜서) 4개 중에서 뭘 볼까 들어가서 보는 것 같아요."
이처럼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를 구독하는 건 일상이 됐습니다.
구체적으로 한 번 살펴볼까요?
OTT 이용률은 전 세대에 걸쳐 꾸준히 늘어나고 있는 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