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NOW] BTS 슈가, 방탄소년단, 빅히트 Ent, 백현

2020년 05월 28일 오후 02시 49분
K-WAVE YTN world
#슈가

방탄소년단 슈가가 4년 만에 깜짝 공개한 믹스테이프가 세계 아이튠즈 차트 정상을 휩쓸었습니다.

`어거스트 디`(Agust D)라는 활동명으로 공개한 슈가의 믹스테이프 `D-2`가 지난 23일 오전 8시 기준 미국, 캐나다, 프랑스, 일본, 페루 등 전 세계 8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소속사가 밝혔습니다.

타이틀곡 `대취타`는 세계 50개 지역에서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를 기록했습니다.

이 노래는 왕실 행진음악인 대취타를 샘플링해 만들어진 한국적 사운드와 자신을 `범`에 비유해 힘 있게 쏟아내는 슈가의 래핑이 조화된 곡인데요.

`대취타` 뮤직비디오는 공개된 이튿날 유튜브 조회 수 2천만 건을 돌파했습니다.

#방탄소년단

그룹 방탄소년단의 `페이크 러브`(FAKE LOV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7억 건을 넘겼습니다.

페이크 러브는 지난 2018년 5월 발매된 방탄소년단 정규 3집 `러브 유어셀프 전 티어`의 타이틀곡이었는데요.

이 곡의 뮤직비디오가 지난 24일 공개된 지 2년 만에 유튜브 7억 뷰를 돌파했습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와 `작은 것들을 위한 시`에 더해 `페이크 러브`까지 3편의 7억 뷰 뮤직비디오를 갖게 됐습니다.

추천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