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다…2021 한사모 쇼케이스
글로벌 리포트
2021.06.05. 오후 7:42
[백선화 / 한사모 회장 : 코로나 때문에 너무도 많은 행정절차와 진행에 애로사항이 많았는데 쇼케이스 촬영을 무사히 마쳐서 자랑스럽습니다.]
[미쉘 김 / 한사모 학생 : 제가 사물놀이를 7년째 하는데 한국문화를 더욱 더 배울 수 있는 경험을 할 수 있어서 기쁜 것 같아요.]
[최우혁 / 한사모 학생 : 많은 관중 앞에서 공연을 못 했다는 아쉬움이 남지만, 대한민국 역사와 문화를 지키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알리는 한국어 사랑 모임 '한사모'가 미국 산라몬 및 트라이 밸리 지역에서 한국 전통문화 공연 쇼케이스를 열었습니다.
한국어 사랑 모임 '한사모'는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고 계승한다는 목적으로 매년 쇼케이스를 진행해왔는데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으로 공개한 공연 영상에는 부채춤, 사물놀이, 삼고무 등 다양한 한국 전통문화 공연이 담겨 이목을 끌었습니다.
공연에 참여한 학생들은 코로나로 대면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온라인 수업과 공원에서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연습을 이어나갔습니다.
백선화 한사모 회장은 "코로나로 인해 많은 애로사항이 있는 상황에서도 쇼케이스 촬영을 성공적으로 마쳐 자랑스럽고, 다른 단체들에도 자극과 도전이 되는 쇼케이스가 되었을 거라 생각한다며" 공연 소감을 밝혔습니다.
[저작권자(c) YT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