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인 여행객 급증' 몽골 여행 주의사항

해외안전여행정보
해외안전여행정보
2024.06.03. 오후 9:46
글자크기설정
[앵커]
최근 우리나라 MZ 세대 사이에선 몽골이 인기 여행지로 급부상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관광 인프라가 아직은 다소 부족한 지역이란 판단에 따라, 외교부가 다양한 안전 대처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요?

[사무관]
네, 먼저 지난해 몽골을 방문한 한국인은 14만여 명으로 전년 대비 두 배 이상 늘었는데요.

몽골 여행 성수기인 여름을 앞두고 외교부는 지난 5월, 6년 만에 몽골 관계 당국과 영사협의회를 열고 한국인 여행객의 안전 확보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아울러 몽골 재난방재청과도 만나 몽골 여행 도중 맞닥뜨릴 수 있는 위험 상황 등을 듣고 우리 국민이 다양한 사건·사고에 휘말린 경우 적극적으로 도와줄 것을 요청했는데요.

이 밖에도, 몽골 주재 우리 공관은 현지 여행업계와 간담회를 진행하거나 몽골 여행을 위한 안내서를 제작해 여행업체에 배부하고 주몽골 한국대사관 홈페이지에 게시하는 등 여행객 안전 확보를 위해 적극적으로 움직이고 있습니다.

[앵커]
우리 여행객 입장에선 마음이 든든할 것 같은데요. 휴가철을 앞두고 몽골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어떤 점을 유의해야 할까요?

[사무관]
네, 드넓은 초원지대가 많은 몽골은 주요 관광지여도 통신 연결이 불안정한 곳이 많은데요.

현지에서 연락이 어려울 경우를 대비해 가족이나 지인에게 여행 일정과 현지 여행사 연락처를 미리 전달해두는 것이 좋습니다.